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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0-09 오전 11:38:33 입력 뉴스 > 인제뉴스

인제군 국민신문고 민원만족도 우수기관 선정



인제군이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하는‘2018년 상반기 기초지방자치단체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실태점검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인제군은 민원인이 본인의 민원처리에 대한 만족 수준을 5단계로 평가한 민원만족도 항목에서 총 71.2점을 득점하여 민원만족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점검은 올해 1월부터 6월말까지 전국 226개 기초지방자치단체에서 국민신문고를 통해 접수된 민원자료를 분석한 것으로 민원처리기간 이송시간 준수 여부, 기피신청 수용률, 불만족 민원 추가 답변률, 민원처리 만족도 등 4개 항목에 대하여 실시됐다.

 

특히 인제군은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준수사항 및 매뉴얼 등을 전 직원에게 공유하고,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상황을 정기적으로 점검하는 등 민원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해왔다.

 

또 국민신문고 민원 만족도 평가 결과 불만족 민원에 대하여 추가 답변을 실시하고, 미해결 민원의 경우 민원인에게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안내하도록 하는 등 국민신문고 민원 사후 관리를 강화할 계획이다.

 

김인용 군 종합민원과장은앞으로도 신속 정확한 민원처리로 민원 만족도를 높이고, 주민의 입장에서 소통하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제인터넷신문]심광섭 기자

 

심광섭(greeninje@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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